본문 바로가기

잡설

케이카 (K-car) 중고차 구매 후기

2022년 8월 케이카에서 중고차를 구매했다

지난 3개월간 닥신TV, 중고차파괴왕 등 여러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중고차에 대한 사전지식을 먼저 쌓았다.
그 후 SK엔카, KB차차차, 케이카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매물을 찾아보았다. 

차알못인 내게 너무나 다양한 선택지들은 오히려 큰 부담으로 다가왔다. 어떤 기준으로 차를 사야할지 혼란스러웠다.
그래서 내게 중요한 지표들을 몇가지 선정했다.

1. 무사고 혹은 단순수리
2. 주행거리 10만km 이하
3. 특수운행 이력 X (렌트카 등)
4. 1인 소유
5. 2,000만원 이하
6. 사기매물 방지

앞의 5가지 지표로는 어느 곳에서나 매물을 찾을 수 있었지만, 6번째 사기매물 방지라는 큰 벽을 넘기 위해서 K-Car를 선택하기로 했다. 기타 업체에 비해 100만원 정도 비싸다고들 했지만, 차알못으로서 리스크를 피하는 데 따르는 프리미엄으로 생각했을 때는 저렴하단 생각이 들었다. 

매물을 계속 찾던 와중, 아버지의 20년간 거래를 해온 카센터 사장님의 소개로 개인 중고차 딜러로부터 먼저 중고차 매물 2개를 받아보았다. 
그런데 동일한 매물이 K-Car에도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?! 그것도 100만원 저렴하게..!
곧장 K-Car 직원 분과 통화한 뒤, 매물을 보러 인천 가좌동에 있는 엠파크로 향했다.
아래처럼 차는 정말 새 차 같았고, 차 안에서는 새 차에서 나는 가죽냄새만 가득했다.

무사고, 8만km, 1인소유, 가격 등 나의 모든 조건을 만족했기 때문에 곧장 구매를 결심했다. 
이후 차 보험 가입, 차 구입금액을 송금한 뒤 원하는 날짜에 차량을 탁송받을 수 있었다.

차알못이었기 때문에 공임나라에 가서 정밀점검을 받았는데, 차가 정말 괜찮다, 잘 샀다라는 소리를 들었다.
엔진 계통 등 전혀 문제없고, 오일 교체만 해주면 된다는 소리르 들었다. 

이후 신나서 초보운전임에도 불구하고, 일주일 간 200km를 돌아다녔는데 고속도로, 경사로 등 전혀 운행에 문제가 없어 만족을 했다.
좋은 차량은 올라오자마자 빨리 없어진다고 하니, 계속 K-Car 매물이 올라오는지 눈팅을 하고 있다가 빨리 낚아챌 필요가 있다. 나는 우연히 카센터 사장님의 간접적인 도움(?)을 받아 좋은 차량을 구할 수 있었다.
8월에 올라온 차량이라고 하니 타이밍이 잘 맞았다!

차량 이전도 해주고, 구입하는 절차가 너무 간단하고 믿을만해서 다음에 중고차를 구입한다 하더라도 동일하게 K-Car에서 구매할 것 같다ㅎㅎ